올해 53주년을 맞이한 세계 지구의 날(International Mother Earth Day)은 녹색 지구를 위한 환경 인식과 가치 제고를 목표로 매년 4월 22일로 지정된 기념입니다. 올해 지구의 날은 “우리 지구를 복원하라”라는 주제로 지속가능성과 기후 행동을 우선 시 해야하는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죠.
최근 발생하고 있는 이상 기후의 발생과 정책 등으로 인한 국제 사회의 탄소 중립 동참이 현대에는 단연 화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저기서 많이 거론되고 있는 "탄소 중립"이란 무엇일까요?
탄소 중립(Net zero)이란 대기 중 이산화탄소 농도 증가를 막기 위해 인간 활동에 의한 배출량은 최대한 감소시키고, 흡수량은 증대하여 순 배출량을 "0"이 된 상태를 말하는데요!
여러 기업에서 이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탄소 숲 조성 또는 다양한 시민 실천활동 공모사업 등 말이죠. 하지만 어찌보면 저희의 일상속에서도 아주 많은 양의 탄소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불필요한 낭비만 줄이더라도 탄소 중립에 일조 할 수 있다는 점이 잘 알려진다면 더 많은 일상속 동참을 할 수 있을텐데 말이죠..😥
그래서 에이엠컴퍼니는 지구의 날을 맞이하여 "굿AM 굿모닝" 탄소중립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탄소중립 『굿AM 굿모닝』 캠페인?🌲🌲🌲
지구의날 53주년을 맞이하여 에이엠컴퍼니도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기후 변화 완화를 위한 『굿AM 굿모닝』 캠페인으로 동참합니다. 탄소 배출 감소와 임직원들의 친환경 활동 참여를 위해 8가지의 환경수칙을 세우고 실행하였는데요!
본 캠페인의 취지는 단순 사내 활동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캠페인을 통한 임직원들의 일상 생활 참여를 통하여 올해 약 소나무 1,000그루를 심는 효과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