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자신이 지향하는 가치·신념·생각을 소비와 같은 간접적인 행동을 통해 드러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치소비"는 현대에 트랜드를 선두하는 대표 키워드인데요! 그 중에서도 소비자의 신념을 표출하는 소비인 미닝아웃(Meaning out)이 가장 활발히 확산되고 있습니다.
미닝아웃이란 신념을 뜻하는 ‘미닝(meaning)’과 벽장 속에서 나온다는 뜻의 ‘커밍아웃(comingout)’이 결합된 단어로 이전에는 함부러 드러내지 않던 개인의 사회적·정치적 신념이나 가치관, 취향, 성향, 주장 등의 가치관을 소비 행위를 통하여 표출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미닝아웃을 표현하는 대표적인 수단이라고하면 패션이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옷이나 모자 등 정치적·사회적 메세지를 담은 슬로건이나 상징을 넣어 미닝아웃을 표현하고 있죠. 또한 SNS 등을 통해 브랜드 제품의 소재나 이후의 활동에 대해서도 팔로우를하며 지인들에게 소개하기도 합니다.
#미닝아웃 트랜드의 대표 이슈는?♻️
바로 친환경(Eco-friendly)입니다!☝️
친환경을 넘어 이제는 필(必)환경이 핫 트랜드로 자리잡으면서 기업과 개인 모두에게 지속가능성이 핵심 키워드가 되었는데요. 미래 세대의 자원의 낭비를 줄이기 위한 '약간의 수고스러움'도 소위 '힙'함이라는 단어로 느끼고, 표현합니다. 지난 2년간 ESG가 화두이면서도 많은 기업들이 제품과 브랜딩으로써 진정성 있는 스토리텔링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캠페인을 참여하거나, 친환경 소재/공정을 통한 제품 생산, 친환경 브랜드와의 협업 등 말이죠. 지속가능한 형태의 비즈니스를 통해 장기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여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습니다.
최근 사회적 가치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요즘 세대가 사랑하는 브랜드로 불리기 위해 미닝아웃 소비 패턴에 유연하게 적응해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
#이 달의 친환경 원단 스와치 걷어가세요!🧵
앞서 소개드린 미닝아웃(Meaning Out) 소비심리 대응을 위해 리사이클 폴리 원사를 사용한 친환경 원단을 추천드릴게요!
디테일 영상을 원단의 실물과 최대한 비슷하게 제작하였습니다!
이미지로는 확인하실 수 없는 소재감/광택감 등을 꼭 확인해보세요!👍
『스탠다드30』은 가벼운 중량감과 바이오워싱을 통한 빈티지한 표면감을 특징으로 면의 특성인 부드러운 터치감을 유지시키면서 폴리소재와의 혼방을 통해 내구성을 증가시켰습니다. ♻️리사이클 친환경원사를 사용하였으며, 간절기에 적합한 3단 쯔리 원단으로 기모작업을 통하여 보온성을 확보 할 수 있는 원단입니다.
🔸스탠다드30 · 니트 · 면 74% 리사이클 폴리 26% · 58-60 Inch / 480g · 맨투맨, 후드 적합 원단 · 조직 : 3단 쯔리 · 번 수 : 30수 쯔리, 480G대 3단쯔리(리싸이클) · 자사 기능택 : InfiniT · 립 : 1*1 립 / 텐립 동염진행
· 판가 : 7800원 (2023년 4월 기준)
『다이슨300』은 리사이클 폴리 소재를 사용한 친환경적인 원단입니다.
♻️리사이클 코트나 원사를 사용하여 흡한속건이 우수하여 일상생활에서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단 쯔리 조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품 제작시 스타일이 쉽게 무너지지 않으며 부드러운 터치감과 포근한 착용감을 제시합니다.
🔸다이슨300 · 니트 · 면 65% 리사이클폴리 35% · 58-60 Inch / 480g · 스웻류 적합 원단 · 조직 : 2단쯔리 · 번 수 : 30수 쯔리, 480G대 2단쯔리(리싸이클) · 자사 기능택 : 코트나(효성/원사), InfiniT · 립 : 1*1 립 / 다이슨립 동염진행
· 판가 : 9500원 (2023년 4월 기준)
『No.112』는 리사이클 폴리 원사와 면이 혼용된 친환경적인 원단으로 옥스포드(Oxford) 조직감을 특징으로 강렬한 남성적인 이미지를 표현하였습니다. 탄탄한 소재감으로 야상, 점퍼 등의 FW시즌 아우터 제작에 적합한 아이템 입니다.
🔸NO.112 · 우븐 · 면 57%, 리사이클 폴리 43% · 56/58" Inch / 355g · 조직 : OXFORD · 자사 기능택 : Infin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