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넨의 마의 일종인 "아마(Flax)"라는 식물의 줄기 실로 꼬아서 만들어지는 소재입니다. 기원전 1만 년 경 고대 이집트 시대 때부터 사용한 기록이 남아있을 만큼 현존하는 의복용 섬유 중 가장 오래된 천연 소재라고도 하죠!
오늘날 린넨은 의류, 손수건, 식탁보, 커튼 등등 정말 다양한 곳에 사용되고 있는 여름철 대표 섬유입니다.
린넨의 소재감👚
린넨은 일반적으로 면보다 약 2~3배 정도 더 강한 소재입니다. 내구성 또한 뛰어나서 의류 제작 시 장기간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열 전도율이 높고 몸에 잘 달라 붙지 않는 재질감 덕분에 체온을 낮추는 효과를 발휘하여 시원하고 편한 소재감을 자랑하며, 피부 자극이 적습니다.
천연 향균 원단💧
친환경적인 섬유로 통풍, 흡수성, 건조성이 좋은 점이 특징이기도 하죠!
통풍이 잘 된다는 뜻은 세균 번식이 적고, 흡수성과 건조성이 좋으면 땀을 잘 흡수함과 동시에 빠르게 마르기 때문에 냄새 또한 다른 원단에 비해 적게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린넨 소재는 구김은 잘 가는 편으로만 인식되고 있으나 스팀 다림질로 구김이 쉽게 잡히는 편이기에 관리도 편한편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잔 주름을 린넨 고유의 멋으로 인정하고 신경쓰지 않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착용자의 생활 환경에 따라서 잔 주름의 위치나 형태가 모두 달라지기에 착용자의 입장에서는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린넨원단 참 매력적이지 않나요?!😀
그럼 에이엠컴퍼니의 린넨 원단도 만나보실까요?
#이 달의 추천 린넨 원단 스와치 걷어가세요!🧵
'린코'는 천연소재인 린넨과 코튼의 혼방 소재로 하이게이지(고밀도)의 조직감이 특징입니다. 린넨 특유의 시원한 소재감은 유지하되 코튼의 장점 살려 부드러운 터치감과 경량성을 부여한 원단입니다.
🔸린코 · 니트 · 린넨 55% 코튼 45% · 54 Inch / 220g · 여성 티셔츠, 여성 가디건 적합 원단 · 조직 : 싱글 · 판가 : 7000원 (2023년 3월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