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의 순환으로 새로운 기술을 시도하는 글로벌 이슈를 전합니다. 업사이클, 재활용 트렌드와 지속 가능성에서 해답을 찾은 에이엠컴퍼니 24SS 신상품을 확인해 보세요!
🌞 오늘의 스와치 요약
1. 네스프레소 커피 캡슐 속 알루미늄을 재활용한 재킷
2. 스텔라 맥카트니 신기술로 지속 가능한 파카 재킷을 만들다
3. 에이엠컴퍼니 24SS NEW COLLECTION
고성능 재킷으로 재활용 된 커피 캡슐
네스프레소(Nespresso), 맘무트 (Mammut), 헤이큐 (HeiQ) 유명 현대 스위스 브랜드 세 곳이 힘을 합쳐 고성능 재킷을 출시했습니다. 네스프레소 커피 캡슐의 알루미늄을 업사이클링해 직물 디자인에 사용했으며 맘무트의 Ajungilak® 초경량 단열재와 헤이큐의 체열을 단열층 내부에 고르게 분산시키는 단열기술(XReflex)을 적용했습니다. 고성능 재킷 디자인에 사용된 재활용 알루미늄 커피 캡슐은 패션 산업에서 지속 가능한 행보의 잠재력을 보여줍니다. 이 한정판 재킷은 네스프레소 스위스에서만 판매됩니다.
출처 : Trendhunter.com
스텔라 맥카트니 지속 가능한 파카 재킷
패션 업계가 플라스틱 유래 소재에 대해 보다 지속 가능한 대안을 모색함에 따라 획기적인 발전을 선보였습니다. 스텔라 맥카트니(Stella McCartney)는 프로틴 에볼루션(Protein Evolution)과 협력했습니다. 화석연료 대신 인공지능과 생물학의 힘을 활용해 플라스틱 폐기물에서 폴리에스터 원료를 생산하는데 AI로 설계된 효소를 사용해 폐기물을 현재 폴리에스터 제조에 사용되는 원료와 유사하게 분해하는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폴리에스테르를 생성하기 위한 화석연료 사용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출처 : Trendhunter.com
3. 에이엠컴퍼니 24SS NEW COLLECTION
지속 가능성에서 해답을 찾는 에이엠컴퍼니의 24SS NEW COLLECTION 신상품을 만나보세요.
자연의 원료와 자원의 순환, RE-CYCLE 라인은 희망을 재생하는 원단으로서, 우리의 소비와 선택이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패션 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단순히 옷을 넘어 우리의 가치와 의식을 대변합니다.
오가닉 코튼의 장점을 살린 빅 사카와 텐셀울을 사용한 알파 시리즈, 순수한 면 소재의 장점은 살리고 면의 단점인 구김과 주름을 보완한 면 혼방 소재까지! 더 많은 신상품을 확인해 보세요.